-
서울 201911 -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Photolog 2019. 11. 30. 07:01
이번주는 특허 관련하여 국내 최대 전시회인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과 상표/디자인권전, 서울국제발면전시회의 3개의 전시가 하나로 묶인 전시회로
COEX에서 11/27(수)부터 11/30(토)까지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무료네요.참고로 해당 전시관은 무료 Wifi Zone 입니다. 잘터지더군요.
첨단체험관, 소재부품관 등 특별한 내용을 묶어 전시를 하고 있고요.
올해 선정된 우수 상표와 디자인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몇년간 안전에 대한 Issue가 많아서 인지 안전 관련된 발명도 볼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서 보다도면 눈이 확 띄는 로봇. 멋집니다. 엔터테이먼트용이라 던데. 미래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전시장에서 돌아다니는 이 로봇도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친환경차인 NEXO와 KONA 전기차 모델을 보실 수 있더라고요.
서울시에서도 전시관을 꾸미고 있었습니다. 제로페이 등에 대한 소개도 되어 있는 것 같은데 방문은 못해봤네요.
올해 발명특허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기업의 부스 입니다.
잘 꾸며서 있더군요.다른 기업들의 부스도 돌아봅니다.
전시용 모니터 같던데 오른쪽에 돌아가면서 나오는 게 꽤나 괜찮아 보였습니다.
한국전력에서는 유망특허 기술이전에 대한 안내도 하고 있었습니다.
808번째 Test를 통하여 최고의 숙취해소제를 만들었다는 여명808. 어떤 강의에서는 좋은 발명의 사례로 꼽기도 합니다.
드라이빙 시뮬레이더도 보이고.. 사진은 없는데 낚시 시뮬레이터도 있더군요.
이건 쪼그리라고 앞치마와 엉덩이용 의자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농촌일 할때 아주 유용하겠더라고요.
대학교에서도 참석을 했던데 요즘 가장 많이 보이는 드론관련된 발명입니다.
여기도 드론이 보입니다.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박용 친환경 기자재도 보이네요.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기술이었습니다.
서울국제발명진시회도 같이 열리다보니 아시아권 여러국가에서도 참석하고 있었습니다.
발명특허대전이나 상표/디자인권전 보다 이쪽에 사람이 더 많더군요. 게다가 참신한 아이디어도 많아 본 받을만 했었습니다.BTS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불법 저작권에 대한 문제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친숙한 라바도 보이네요. 맑음찡 주려고 여기 상품들은 사고 싶었는데.. 전시품이라 판매를 안한다고 하여 아쉬웠습니다.
이글 공개 시점인 11/30(토)은 전시 마지막 날이긴 한데.. 오늘은 K-POP 공연이 있다고 하네요.
한번 쯤 가족들 데리고 구경할 만한 전시회인 것 같습니다.©2019 mo2ni.com